관련 인프라가 절대 부족한 지금..
수소차 구매는 시기 상조.
“ 양재수소충전소를 갔다가
설비가 수리 중이라 국회로 이동했는데,
거기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암동으로 갔더니
거긴 예약제라 1㎏만 넣고
간신히 집에 간 적이 있습니다.
충전소를 못 찾는 지인은 견인차에 실려 갔다고 합니다. ”
“ 수소차를 충전하러
도봉, 구리, 하남휴게소까지 갔는데
가능한 곳이 없었습니다.
성남충전소를 찾아갔더니
대기가 12대 있더라고요.
그렇게 데이트를 망친 게 작년 12월입니다. ”
서울과 경기도 하남 등에 있는
수소충전소에서 만나본 시민들은
충전소 부족 문제가 심각하다고 입을 모았다.
서울에는 10곳의 수소충전소가 있었으나
광진구 중곡동의 충전소는 문을 닫아 현재 9곳만 남았다.
수소는 충전하기 전에
10분 정도 압력을 올려야 하고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5분 안팎이다.
이 때문에 대기가 길어지면
충전에 드는 시간이 2~3시간을 넘기도 한다.
서울의 경우,
수소충전소가 부족하고
수소 수급 자체도 원활하지 않다는 지적.
“ 수소차 보급 대수와
충전소의 충전 가능용량을 보면
충전소가 부족한 수준은 아니다.
수소 수급 불안정이 진짜 원인 ”
“ 설비 고장이 자주 나는 편이라
수급이 원활하지 않다.
한 충전소는 공급사 설비고장으로
3주간 영업을 못 한 적도 있는데,
이럴 때 인근으로
차가 몰리면 5시간까지 대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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